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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들이 자주 질문해주시는 질문을 모아 정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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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본 브랜드 안마의자와 국내 브랜드 안마의자의 차이점
작성자 안마플라자 (ip:)
  • 작성일 2014-03-27 16: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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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3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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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많은 질문 가운데 일본산 안마의자와 국내브랜드 안마의자와 가격차이가 큰 이유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종종 받곤 합니다.

 

첫째, 자동체형측정기능을 갖고 있다.

일본산 안마의자(여기서의 일본산 안마의자는 made in japan상품을 말씀드립니다.)

브랜드마다의 고유한 자동체형 측정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가령 훼미리사의 경우 광센서에 의한

자동체형 측정기능이라던지, 산요 및 파나소닉의 체압센서방식의 체형측정 방식, 후지료끼,히타치

의 경우 3D 포인트네비 방식의 자동체형 측정 방식 등 기본적으로 체형측정 기능을 기본 사양화

하였습니다. 그럼 이 자동체형측정기능이 있을 때와 없을 때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사람마다 어깨넓이 및 허리길이가 다르고 가족 중에서도 체형이 모두 다릅니다. 일본산 안마의자

는 스스로 체형을 측정하고 맛사지를 작동하는데 반해서 국산 안마의자(여기서 국산 안마의자는

국산, 중국OEM, 일본브랜드이나 중국OEM을 지칭함)는 어깨 위치를 수동으로 조절해주거나

혹은 아예 갖추지 못한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자동체형측정기능이 있는 제품이 안마의

정확도나 섬세함에 있어 차이가 나는 것은 당연하다 할 수 있겠죠. 이러한 자동체형측정기능은

모두 특허가 되어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국내 브랜드 제품에서 찾아보긴 어려울 듯 합니다.

둘째, 역사가 다르다. 원천 기술의 차이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본브랜드 제품의 경우 이미 1950년대에서 1960년대에 설립되어

오랜 기간의 많은 노하우를 갖고 있습니다. 전세계 안마의자 시장 또한 일본산 안마의자의

인지도가 가장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 시장의 경우에도 80~90년대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업체가 많이 있었으나 현재에는 대략 4~5개의 브랜드로 시장이 정리가 되었지요. 일본브랜드

제품을 체험해보면 브랜드별 안마성향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훼미리 안마의자의 경우 두드림 성향이 많다든지, 파나소닉 제품의 경우 어깨 맛사지에 장점을

갖는다든지 하는 차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국내브랜드의 제품은 아직 독자적인

기술확보에는 한계가 있고 대체로 일본제품의 기술은 벤치마킹하는 수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구성이나 맛사지에서는 일본제품을 위협할 정도로 많이 세련되지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시장점유율이나 안마의자 대중화에 있어서도 국내브랜드 제품의 약진이 큰 것은 사실입니다.

반대로 우리나라 사람이 선호하는 두드림 성향이나 따뜻한 온열 기능 등의 부가기능에서는
국내 브랜드 상품이 차별화한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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