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핫딜 오늘하루 열지않기
톡톡 블로그 설치사진
부산 기장점 서울 강남본점 서울 신정점 경기 수원점 파주점 강원 원주점 대구 북구점 양상점/a>
         <a href= 강원 춘천점 충북 청주점 충북 청주점 전남 순천점 경북 김천점 부산 기장점

현재 위치

  1. 고객센터
  2. 언론보도자료

언론보도자료

언론속에 공개된 안마의자 관련 기사들을 정리하였습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AVING NEWS] 내게 맞는 안마의자 고르기 - 안전성 및 디자인편
작성자 안마플라자 (ip:)
  • 작성일 14.04.2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36
평점 0점

부모님 선물용으로 안마의자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하지만 단순히 안마만을 했던 기존 안마의자와는 달리 최근 스트레칭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가 된 안마의자가 출시 되면서 자연스레 가격 이외에 부분도 따져보지 않을 수 없다.

# 안마의자는 의료기기? 가전제품?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는 제조목적이 의료기기법의 정의(질병의 진단, 치료, 경감, 처치 또는 예방의 목적)에 부합하지 아니한 제품의 경우 전기용품안전관리법에 의한 안전인증을 받고 전기기기로만 판매가 가능하도록 돼 있다.

일반적인 안마의자는 의료기기로 허가를 받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중저가 안마의자는 전기용품안전관리법 상으로 전기기기(가전제품)으로 분류되는 전기마사지기로 허가 받는 경우가 많다.

의료기기로 허가 받지 아니한 제품을 판매 시 선전·설명 등의 과정에서 질병치료, 경감, 예방 등의 사용목적 및 효과를 표시·광고하는 경우 대법원의 의료기기 판단 기준에 따라 무허가 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로 사법당국에 고발조치가 된다.

의료기기로 허가 받은 제품이든 가전제품으로 허가를 받은 제품이든 구입에는 상관이 없다. 그러나 건강을 위한 제품이라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고민 해 볼 일이다.

#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이제는 안마의자도 인테리어의 한 부분을 자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안마의자로의 성능과 기술을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모방하기만 한 디자인이라면 구입 시 확실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일본산 고가안마의자의 디자인이 인기를 얻으면 얼마 안 가 중저가 안마의자가 비슷한 콘셉트의 디자인을 지닌 제품을 출시한다. 디자인도 기술개발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면 단순히 모방만 한 디자인은 구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다.

안마의자는 한번 구입하면 오랜 기간 써야 한다. 안마의자 구매 시 선택의 폭이 너무 넓어서 고민이 된다면 일단 의료기기로서 허가를 받은 제품인지 확인만 해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