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핫딜 오늘하루 열지않기
톡톡 블로그 설치사진
부산 기장점 서울 강남본점 광주 광산점 강원 춘천점 강원 원주점 충북 청주점 대전 중리점 경북 김천점 충남 천안점 전남 순천점 대구 북구점 부산 기장점 부산 기장점 부산 기장점

현재 위치

  1. 고객센터
  2. 언론보도자료

언론보도자료

언론속에 공개된 안마의자 관련 기사들을 정리하였습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AVING NEWS] 내게 맞는 안마의자 고르기 - 안전성 및 디자인편
작성자 안마플라자 (ip:)
  • 작성일 14.04.2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29
평점 0점

부모님 선물용으로 안마의자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하지만 단순히 안마만을 했던 기존 안마의자와는 달리 최근 스트레칭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가 된 안마의자가 출시 되면서 자연스레 가격 이외에 부분도 따져보지 않을 수 없다.

# 안마의자는 의료기기? 가전제품?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는 제조목적이 의료기기법의 정의(질병의 진단, 치료, 경감, 처치 또는 예방의 목적)에 부합하지 아니한 제품의 경우 전기용품안전관리법에 의한 안전인증을 받고 전기기기로만 판매가 가능하도록 돼 있다.

일반적인 안마의자는 의료기기로 허가를 받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중저가 안마의자는 전기용품안전관리법 상으로 전기기기(가전제품)으로 분류되는 전기마사지기로 허가 받는 경우가 많다.

의료기기로 허가 받지 아니한 제품을 판매 시 선전·설명 등의 과정에서 질병치료, 경감, 예방 등의 사용목적 및 효과를 표시·광고하는 경우 대법원의 의료기기 판단 기준에 따라 무허가 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로 사법당국에 고발조치가 된다.

의료기기로 허가 받은 제품이든 가전제품으로 허가를 받은 제품이든 구입에는 상관이 없다. 그러나 건강을 위한 제품이라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고민 해 볼 일이다.

#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이제는 안마의자도 인테리어의 한 부분을 자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안마의자로의 성능과 기술을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모방하기만 한 디자인이라면 구입 시 확실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일본산 고가안마의자의 디자인이 인기를 얻으면 얼마 안 가 중저가 안마의자가 비슷한 콘셉트의 디자인을 지닌 제품을 출시한다. 디자인도 기술개발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면 단순히 모방만 한 디자인은 구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다.

안마의자는 한번 구입하면 오랜 기간 써야 한다. 안마의자 구매 시 선택의 폭이 너무 넓어서 고민이 된다면 일단 의료기기로서 허가를 받은 제품인지 확인만 해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